홈페이지 법무법인 신세계로 리뉴얼 프로젝트 작업과정 인터뷰

2022. 12. 12. 11:53잇다 STORY

신세계로-인터뷰-썸네일

 

안녕하세요 다들 설 연휴는 잘 보내셨나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최근에 진행됐던 법무법인 신세계로 홈페이지 리뉴얼 작업이

어떤 과정으로 진행돼었는지 담당자 분과 인터뷰한 내용을 포스팅하려고 해요~

그럼 지금부터 저희 잇다소프트에서

PM, 디자인 팀 대리를 맡고 계신 은주 대리님과의 진행한 인터뷰 내용 끝까지

잘 따라와 주시길 바래요!

Q1 담당하고 계신 업무를 소개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잇다소프트에서 PM과 디자인 팀 대리를 맡고 있는 은주 대리라고 합니다.

제가 맡고 있는 업무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드리자면,

우선 PM 업무 같은 경우는 기획 단계 이후 프로젝트 전체를 수시로 점검하면서

일정을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고요!

또 다른 업무인 디자인 업무는 대략적으로 어떤 업무를 하시는지 잘 아시겠지만,

그것을 넘어서서 시각적으로만 드러나는 디자인이 아닌 사용자 경험의 관점에서

UX/UI 디자인을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2 법무법인 신세계로 홈페이지 리뉴얼 내용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해주세요.

 

이번 법무법인 신세계로 홈페이지 리뉴얼 작업은 2021년 11월부터 2022년 1월 초까지

약 2달간 진행된 프로젝트고요~

디자인 목표는 법무법인 신세계로에 대한 사용자의 신뢰도 상승과 기업가치 상승으로 하였습니다.

이 목표에 기반하여 저희는 리뉴얼 시, 최근 다양해진 사용자 환경을 반영하고,

마케팅 채널로서의 역할 비중을 높임과동시에 서비스에 대한

편의성을 강화한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는 작업 과정을 기획하였습니다.

법무법인 이미지

 

Q3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제일 신경 쓴 부분은 어떤 부분이신가요?

이번 프로젝트 역시 홈페이지 제작 시 가장 중요한 디자인과 정보 전달에 가장 중점을 두었습니다.

아무래도 어려운 내용의 콘텐츠가 많은 홈페이지다 보니

정보를 어떻게 하면 사용자들이 쉽게 받아들일지에 대해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기존의 법무법인 홈페이지가 가지고 있는 정형화된 이미지 탈피하고,

차별화되고 크리에이티브한 디자인을 뽑아내기 위해 디자인 시안도 여러 차례 작업하였습니다.

또한 고객사에서 모바일 화면도 굉장히 중요하게 생각하셨기 때문에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 환경에서의 사용성도 굉장히 많이 고민했던 부분 중 하나입니다.

 

Q4 프로젝트 진행하면서 힘들었던 점은 어떤 점이었나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쉽게 읽히는 내용의 콘텐츠도 아니었고,

콘텐츠 양도 굉장히 많았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많은 콘텐츠들이 일관성을 가지면서

사용자들에게 쉽게 읽힐 수 있도록 디자인할 수 있을까에 대해 여러 날을 고민했던 것 같습니다.

콘텐츠 내용에 대한 제대로 된 숙지가 이뤄져야 콘셉트에 맞는 디자인을 홈페이지에 잘 녹여낼 수 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이 부분에 대해서도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Q5 다른 법무법인 사이트들과의 차별점은 무엇인가요?

저희 잇다에서 제작한 법무법인 신세계로 홈페이지는 타사의 법무법인 사이트보다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고객사에서 하나하나 심혈을 기울여 만든 콘텐츠 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사이트이니 만큼 퀄리티 높은 콘텐츠는 물론이고 여기에 트렌디하고 감각적인 디자인과

그리고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중시하는 사이트 구성이 더해져

타 법무법인 사이트보다 확실히 지루함이 최대한 배제된 가독성 높은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법무법인 이미지

 

Q6 법무법인 신세계로 홈페이지 디자인 콘셉트가 궁금합니다.

사실 고객사에서는 처음 저희 쪽에 디자인 맡기실 때 요구하셨던 부분은

골드 색상과 풀 비주얼 영상을 활용하여 고급스러우면서도 트렌디한 느낌을 줄 수 있는 홈페이지였어요.

하지만 골드 색상의 경우 자칫하면 올드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골드 색상과 어울리면서도 올드한 느낌을 중화시킬 수 있는 색을 찾는 게 급선무였습니다.

그래서 고객사에 네이비 & 골드, 자주색 & 골드, 보라색 & 골드 색상으로 3가지 시안을 제안드렸습니다.

다행히 세 가지 시안 모두 마음에 들어 하셨고, 최종 선택은 자주색 & 골드로 선택하셨습니다.

자주색을 메인 컬러로 사용하고, 골드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또한 메인 비주얼 이미지에 풀 비주얼 영상을 넣어 와이드 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고객사에서 전문적인 느낌을 강조하길 원하셨기 때문에 이 부분을 배너 형태의 한 섹션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법무법인 신세계로 시안
법무법인 신세계로 시안

 

Q7 사용자 편의성을 위해 어떤 기능을 넣었나요?

먼저 메인 페이지에 검색 기능을 넣어 사용자들이 원하는 키워드를 바로 찾아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그리고 27.7만의 팔로워를 가지고 있는 고객사의 인스타 웹툰을 강조하기 위해

베스트와 최신 웹툰을 상단에 노출하였고,  아래로는 썸네일로 리스트를 나열해

한눈에 파악하기 쉽도록 레이아웃을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소속된 변호사의 정보와 승소 사례, 유튜브, 언론매체, 의뢰인 후기 등의 콘텐츠들을 연동하여

전담 팀으로 사건을 해결하는 신세계로의 특징을 강조하였습니다.

Q8 보람찼던 순간이 언제였는지 궁금합니다.

프로젝트를 맡기실 때 고객사에서 디테일한 부분까지 저희를 믿고 맡겨주실 때가 가장 보람되었습니다.

잇다소프트와 함께하며, 저희의 체계적인 제작과정을 경험하게 되면서

느끼셨던 부분을 작업이 진행되는 내내 믿음을 주시는 것으로 화답해주신 거라 생각해요!

사소한 피드백 하나까지도 허투루 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해나가는 모습과

기획부터 디자인, 퍼블리싱, 개발까지의 전 과정을 책임감 있게 이끄는 모습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여기까지 법무법인 신세계로 홈페이지 리뉴얼 프로젝트 관련하여

은주 대리님과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는데요!

제작과정에 대한 인터뷰 내용을 통해서 다시 한번 홈페이지 제작이라는 것이

정말 많은 노력이 필요한 일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어느 과정 하나 쉽지 않은 홈페이지 제작!

앞으로도 능동적으로 고객사와 소통하며,

높은 퀄리티의 홈페이지를 제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잇다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제작 관련 문의는 잇다소프트 홈페이지를 통해 주시면

최대한 빠른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